익수의 비밀공간
/
OOP
/
소프트웨어 디자인 패턴
Search
Duplicate
Share
⌚
소프트웨어 디자인 패턴
•
생성, 구조, 행위 패턴 등이 존재한다.
•
생성 패턴은 기존의 클래스들을 생성하는 것에 관심을 가진다.
•
행위 패턴은 클래스와 객체들을 어떻게 조합하고 준비할 것인지에 관심을 가진다.
•
구조 패턴은 클래스와 오브젝트가 어떻게 각각이 상호작용하고 소통할 것인가를 다룬다.
생성 패턴
•
생성 패턴은 클래스의 객체의 생성 처리를 다루는 패턴이다.
Simple Factory
Factory Method
Builder Pattern
구조 패턴
Decorator
행위 패턴
Strategy
Observer(정리 다시)
State
Iterator
Template Meth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