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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장. JPA 시작

1. 이클립스 설치와 프로젝트 불러오기

2. H2 데이터베이스 설치

서버 모드와 임베디드 모드가 존재한다.

3. 라이브러리와 프로젝트 구조

4. 객체 매핑 시작

@Entity
이 클래스를 테이블과 매핑한다고 JPA에게 알려준다. 이 어노테이션이 붙은 클래스를 엔티티 클래스라 한다.
@Table
엔티티 클래스에 매핑할 테이블 정보를 알려준다. name 속성을 넘겨주어 지정하며 생략시, 클래스 이름을 테이블 이름으로 매핑한다.
@Id
엔티티 클래스의 속성 값을 테이블의 기본 키에 매핑한다.
@Column
속성을 컬럼에 매핑한다. @Table과 마찬가지로 속성을 넘겨주어 매핑이 가능하며, 생략시 속성의 이름을 컬럼 이름으로 사용한다.

5. persistence.xml 설정

hibernate 구현체를 선택한 경우, 방언을 적절히 사용해야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다.

6. 애플리케이션 개발

7. 정리

JPA를 사용하기 위한 개발 환경을 설정하고 JPA를 사용해서 객체 하나를 테이블에 CRUd하는 간단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보았다.
JPA가 반복적인 JDBC API와 결과 값 매핑을 처리해준 덕분에 코드량이 상당히 줄어든 것은 물론이고 SQL을 작성할 필요도 없었다.
하지만 이는 전체 기능 중 일부에 불과하며 다음 장에서는 JPA의 핵심 기능인 영속성 관리에 대해서 알아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