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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더 많은 정보를 얻으려면

1. 소프트웨어 구현에 관한 정보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 앤드류 헌트, 데이비드 토머스

테스트와 디버깅, 어설션 사용 등의 내용과 함께 코드 작성과 관련된 작업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훌륭한 코드를 작성하기 위한 여러 가지 원칙을 소개한다.

생각하는 프로그래밍 - 존 벤틀리

소프트웨어 설계에 관한 예술과 과학을 간략하게 소개한다.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 켄트 벡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구현 중심적인 접근 방법을 정의한다.

프로그래밍 수련법 - 브라이언 W. 커니핸, 롭 파이크

컴퓨터 과학 지식과 실무적인 내용의 차이를 연결해주기 위해 프로그래미에서 중요하고 실무적인 측면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2. 구현 외의 주제

소프트웨어 공학의 사실과 오해, Professional 소프트웨어 개발 - 로버트 L. 글래스

소프트웨어 개발 시 해야 할 일과 해선 안 된 일에 관한 일반적인 통념을 읽기 쉽게 소개한다.

맨먼스 미신, 피플웨어

3. 정기 간행물

4.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독서 계획

입문자 수준

아이디어 대폭발(제임스 애덤스)
생각하는 프로그래밍(존 벤틀리)
소프트웨어 공학의 사실과 오해(로버트 L, 글래스)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생존 전략(스티브 맥코넬)
Code Complete(스티브 맥코넬)

중급자 수준

Software Configuration Management Patterns: Effective Teamwork, Pratical Integration(스티븐 P. 베르주크)
UML DISTILLED 표준 객체 모델링 언어 입문(마틴 파울러)
소프트웨어 크리에이티비티(로버트 L. 글래스)
Testing Computer Software(셈 카너, 잭 포크, 홍 Q 응우옌)
UML과 패턴의 적용(크레이그 라먼)
프로젝트 쾌속 개발 전략(스티브 맥코넬)
Software Requirements(칼 위거스)

전문가 수준

Softe Architecture in Practice(렌 배스, 폴 클레먼츠)
리팩토링: 코드 품지을 개선하는 객체지향 사고법(마틴 파울러)
GOF의 디자인 패턴(에릭 감마)
Principles of Software Engineering Management(톰 길브)
Writing Solid Code: 버그 안녕(스티브 맥과이어)
오브젝트 디자인(베르트랑 메이어)